이전 포스팅에서 컴퓨존에서 조립 컴퓨터를 산 내용에 대해 후기 아닌 후기를 썼는데요.
왠일로 게으른 제가 윈도우 10을 설치하면서 사진을 찍어뒀더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 내용이 없어서 쓸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설치 과정을 궁금해하실 분이 혹시 있으실까 싶어, 관련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설치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것에 불과하겠지만,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시는 분들께는 내가 제대로 설치하고 있는 것이 맞는것인가라는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윈도우 10 설치과정.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려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설치 usb가 있어야 하는데요.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만들기 귀찮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조금만 수소문 해보시면, 윈도우 usb를 가진 사람이 있을 겁니다. 빌리시면 될 듯 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에 윈도우 설치 usb를 꽂아줍니다.
2. 컴퓨터 전원을 켜주고, delete키나 f2키, f11키를 연타해줍니다.
메인보드 종류에 따라,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키가 다릅니다. 컴퓨터를 켜면 보통 set up을 위해서는 특정 키를 누르라고 알려는 줍니다만, 워낙 짧은 순간에 휙하고 지나가고, 딜리트 키나 f2키가 대부분이므로, 이 녀석들을 연타해 줍니다.
3. 부팅 순서 변경
usb로 부팅이 되도록 설정해 줍니다. 첫번째 부팅이 되는 디바이스를 usb로 설정해 주는 것이죠. 이후 재시작을 해주시면, 설치 과정이 진행이 됩니다.
윈도우 10 설치 usb를 준비하고, 부팅 순서 변경 까지만 하시면 설치 과정은 거의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안내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설치 시작
언어선택, 키보드 설정, 등등 읽어 보시면서 그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원드라이브라는 녀석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언어를 선택하시고
지금 설치를 누르시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제품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제품키를 지금 가지고 계시다면, 입력을 하시면 되고, 추후에 입력하실 예정이시라면, 제품키가 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단계에서 파티션을 나눠주셔도 되지만, 윈도우10의 경우 파티션을 추후 손쉽게 나눠줄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윈도우 설치가 완료된 후, 파티션을 나눠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usb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부터는 개인 설정의 영역인데요. 국가를 선택해 주시고,
자판배열은 microsoft입력기
두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은 보통 건너뛰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기다리시면 됩니다.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고
개인용 설정을 선택
컴퓨터의 계정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ms계정을 기억하신다면 그 계정을 입력해 주셔도 되고,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계정 만들기를 통해 새로운 계정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자세히를 눌러야 약관 동의가 가능해집니다.)
핀(비밀번호)를 만들어줍니다.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나중에 알림을 눌러 추후 설정을 하시면 되지만, 필요 없으신 분들은 관심 없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와 연결이라는 기능을 통해 추후 필요해지면 얼마든지 연결이 가능하므로, 관심 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녀석은 중요합니다. 원드라이브는 조금은 골치 아픈 녀석인데요. 꽤나 쓸만한 기능들이 있지만, 이 녀석을 사용함으로 설정하면,나중에 저장 공간이 모자란다며 결제를 해서 쓰라고 요구합니다. 원드라이브 사용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이 pc에 파일 저장만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까지 하시면 윈도우10 설치 과정은 끝이납니다.
글로 설명하고, 사진으로 보여드리다보니, 상당히 복잡해 보이는데, 원드라이브라는 녀석만 조심하면 설치에 그리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을 이렇게 못 찍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못 찍네요. 역시 사진은 제 재능 밖의 영역인거 같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설치 과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