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될 때마다 여 구글 번역, 파파고 번역, 이미지 번역 등의 여러 번역 기능과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예전에는 구글 번역으로 대동단결이었다면, 요즘은 취향껏 다양한 방식을 통해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에는 ai 통역 기능이 탑재되었고, 곧 출시될 아이폰에도 ai 번역 기능이 들어갈 것 같기는 하던데, 요건 좀 지켜봐야 할 듯 하네요.
사진 속의 텍스트도 번역이 손쉽게 가능해졌고, pdf파일을 통쨰로 번역할 수도 있는데요.
확실히 다양한 방법을 통해 외국어 공부도 쉬워진 것 같기는 합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을 직접 들어볼 수도 있고, 생활 용어를 접하기도 쉬워진 세상이 되었습니다.
쓸데없는 소리가 또 길어졌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웨일에서 번역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 사이트 번역.
개인적으로 웨일은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상당히 괜찮은 브라우저라고 생각하는데, 점유율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ai가 대세가 되면서 크롬과 엣지(ms)를 넘어서는 것은 점점 더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획기적인 녀석이 튀어나오면 모르겠지만, 격차를 생각하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최근 네이버의 행보를 보면 큰 기대를 하기도 어려운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나름 대한민국 토종 포털이고, 지식인과 블로그를 통해 한때나마 엄청난 점유율을 자랑했던 녀석이다보니, 아쉬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너무 간단한 내용이다 보니 쓸데없는 소리가 길어졌는데, 네이버 웨일에서 사이트 번역을 하는 방법은(보통 외국 사이트를 방문하면 상단 우측에 번역을 묻는 창이 뜨긴 하지만……)
1 웨일 실행
2. 번역하려는 사이트 접속
3. 상단 우측의 점 세개 메뉴를 선택한 후, 번역을 선택
4. 언어 선택
번역하려는 언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요런 식으로 한국어로 된 네이버 페이지를 영어로 바꿔볼 수도 있고, 다른 언어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번역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웨일 번역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