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일어난 지 꽤 지난 시점이지만, 또 시끌시끌 합니다.
오염수 방류로 인해, 수산물관련 업계는 거의 줄초상이 난 분위기더군요.
이 부분에 대해 얘기하자면 하고 싶은 말도 많고, 해야 할 이야기도 많지만, 끝도 없어질 것 같기에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 한 번 얘기해보기로 하고,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사선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 정도를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녀석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네이버 방사선 지도.
먼저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한미르, 라이코스, 야후, 다음 등을 밀어내고 국산 검색엔진의 대명사 격이 되어버린 네이버에서는 간략하게나마 방사선 지도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방사선”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 사진처럼 지역별 방사선 수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양 방사능 수치와
요즘 오염수 방류로 인해 관심들이 많으실 수산물 방사능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 녀석이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겠네요.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사이트의 open API를 기반으로 정보를 가공하여 제공하고 있으므로 간략하게 방사선 정보를 확인하실 때 좋을 듯 합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은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국가환경방사선자동감시망.(IERnet)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환경방사선자동감시망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보다 상세한 방사선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하고 있는 방사선 지도가 이 곳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런 식으로 전체 방사선 지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고,
특정 지역을 눌러 들어가시면
지역별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사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방사선 관련 정보도 얻으실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 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 방사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