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부산대학교에서 만든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의 맞춤법과 문법은 상당히 어렵기도 하고,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문법이나 맞춤법 파괴 현상과 줄임말, 신조어 등으로 자연스레 비문이나 틀린 맞춤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글을 쓰시는 분들은 습관적으로 이렇게 틀린 문법이나 맞춤법을 사용하게 되기도 하더군요.
물론, 저의 경우엔 신경을 써도 틀리는 경우가 많더군요. 상당히 어렵습니다. ㅎㅎ
그럼 잡설은 이만 줄이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간혹 국립국어원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맞춤법 검사기의 교정이 맞느냐는 물음이 올라오곤 합니다. 맞춤법 검사기가 만능은 아니라는 뜻이겠죠.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자체 맞춤법 검사기로 돌려보곤 했는데, 워드프레스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고, 성능도 별로라 요즘은 별도의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전 소개해드렸던 부산대학교의 맞춤법 검사기도 그 중 하나이고, 오늘 소개해드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도 그 중 하나인데요.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페이지 접속
2. 붙여넣기.
맞춤법 검사기 좌측에 검사할 문장을 붙여넣고, 검사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최대 300자까지만 검사가 가능합니다.
3. 결과확인
위 사진처럼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색깔로 표현해 줘서 어떤 부분이 어떻게 틀렸는지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검사 후 복사가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만, 300자까지 밖에 지원을 안 해주는 것은 조금 아쉬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일전 소개해드린 부산대학교의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이상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