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글로벌 시대라는 말을 많이 썼는데, 이제는 당연한 사실이 되었기에, 글로벌 시대라는 말을 예전만큼 많이 쓰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많은 해외 사이트에 가입을 하기도 하고, 해외에서 직구를 하다보면, 영문 주소를 쓸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오늘은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주소.
영문 주소의 쓰임이 많아져서인지 네이버에 영문주소 변환이라고 검색을 하기만 해도,
이렇게 간단히 네이버를 통해, 영문 주소로 변환할 수도 있고, 특정 사이트로 안내를 해주어, 쉽게 주소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open API를 통해 정보를 제공받고, 자신들의 목적에 맞게(일부는 검색 유입을, 일부는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일부는 악성코드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런 식으로 정부에서는 데이터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정부의 자료들을 제공받아 사용하므로, 어떤 곳에서 변환을 하셔도 결과값이 큰 차이는 없겠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도로명주소라는 정부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포스팅 제목은 영문주소라고 해 놓고 왜 뜬금없이 도로명주소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도로명 주소 검색창에 원하는 주소를 검색하면(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도로명 주소를 알려줍니다. 또한, 영문을 누르시면,
오늘 포스팅의 목적인 영문주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아는데, 정확한 주소를 모를 때는, 도로명주소 사이트에서 근처의 랜드마크를 검색한 후, 지도보기를 통해.
주소를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 영문주소로 변환하시면 되겠죠.
그 외에도 주소전환이라던가 도로명주소 안내도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까,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해야 하는 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하셔서 주소 변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이상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 사이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