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휴대폰의 서클 투 서치(엄밀히 말하자면 구글 어시스턴스의 기능이지만… 편의상…) 즉, 동그라미를 그려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하여 번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고, 구글 번역, 삼성 인터넷이나 구글의 번역 기능, 등 다양한 번역 기능이 있지만, 특정 앱을 사용중 번역을 해야할 경우에는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번역을 하는 것이 조금은 번거로울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하면 편하게 번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구글 어시스턴스를 이용하여 구글 렌즈를 열고, 구글 렌즈로 텍스트를 인식하여 구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을 하는 방식이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을 굳이 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므로, 서클 투 서치의 기능이라고 봐주셔도 무방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클 투 서치로 번역하기.
라인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외국 친구와 대화를 하는 경우, 특정 언어는 앱 자체에서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특정 언어는 지원을 안 하는 경우도 있고, 여타의 어플에서도 외국어를 번역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어를 외국어로 번역하고 싶어지는 경우도 생기구요.
서클 투 서치를 이용하여 번역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중 번역을 하고 싶어질 경우,
1 홈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위 사진의 카톡 대화를 이용해서 번역을 해보겠습니다.
2. 번역하고자 하는 부위를 동그라미를 그려줍니다.
3. 번역을 선택
카톡의 경우 텍스트 기반이라 바로 번역이라고 뜨는데, 이미지 속 텍스트의 경우, 텍스트를 선택하는 팝업이 생성되므로, 텍스트를 선택한 후,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가이드를 움직여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4. 번역할 언어를 선택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5. 결과 확인
번역 결과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한국어>>>베트남어로 변환을 해 봤는데요.
몇 번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번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요거 은근히 편합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서클 투 서치로 번역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