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오래된 스팸 문자 메시지 자동 삭제 설정 방법. 저장공간 관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에서 오래된 스팸 문자 메시지를 자동 삭제하도록 설정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휴대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각종 어플도 설치하고, 사진도 찍고, 음악이나 영화도 저장하다보면, 저장공간이 모자라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는 오래된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가주거나, 필요없는 파일들을 삭제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저장공간을 확보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특정 문구가 들어가는 문자 메시지를 자동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오래된 스팸 메시지를 자동 삭제되도록 설정해 주는 것도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10초 정도면 설정이 가능하므로, 미리 설정해 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오래된 스팸 문자 자동 삭제 설정 방법.
잊을만 하면 한번씩 울리는 스팸 문자는 짜증을 불러 일으키는 녀석인데요.
특히, 기다리는 연락이 있을 경우에는 더 그렇죠.
통신 3사가 스팸 메시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다 돈 때문입니다. 문자 메시지는 통신 3사의 엄청난 수익원이 되기 때문이죠.
통신 3사의 문자 메시지를 통한 수익
통신 3사가 스팸 메시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음에도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엄청난 수익 때문이며, 그 수익 규모를 보고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해당 기사를 찾아 첨부해볼까도 생각했지만, 귀찮음이 밀려와 요즘 자주 써먹고 있는 제미니에게 대략적인 금액을 알려달라고 시켜봤습니다.
과거 (카카오톡 등장 이전):
- 2011년 당시 통신 3사의 문자 메시지 매출액은 약 1조 5천억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일반 문자의 경우 건당 20원, 멀티미디어 메시지의 경우 건당 30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현재:
- 카카오톡의 등장 이후 문자 메시지 사용량이 급감하면서 통신사들의 문자 메시지 매출도 크게 줄었습니다.
- 하지만 여전히 기업 메시징 서비스 등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으며, 특히 스팸 문자 전송 시 건당 전송 가격의 최대 99%가 통신사의 수익으로 돌아간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 한 기사에 따르면, 현재 이동통신 3사가 문자 메시지로 거둬들이는 수익은 연간 1조 원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 하지만 이는 스팸 문자를 포함한 모든 문자 메시지 서비스의 수익을 합산한 것으로, 개인 간의 일반 문자 메시지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과거에 비해 상당히 줄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톡이나 sns로 인해 엄청나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1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이러니 스팸이 줄지를 않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스팸 자동 삭제 설정 방법.
하나씩 놓고 보면 얼마 되지 않는 스팸이지만, 이것도 쌓이면 꽤나 용량을 잡아먹습니다.
일일이 지우기 귀찮으신 분들은 자동 삭제 설정을 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문자 메시지 실행
2. 점 세개 메뉴 선택
3. 설정
4.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를 선택
5. 오래된 스팸 메시지 삭제 스위치를 on
오래된 스팸 메시지 삭제 스위치를 켜 주시면 됩니다.
한 번 설정을 해 두면 요즘은 폰을 바꾸더라도 이전 설정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기에, 설정은 유지됩니다.
시간이 되실 때 설정해 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오래된 스팸 메시지 자동 삭제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