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위치 태그 끄기. 촬영한 장소 사진 정보에 포함시키지 않기.

휴대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경우, 위치 태그를 끄지 않으면, 사진 정보를 보면 촬영한 장소를 알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성능이 워낙 좋아지기도 했고, sns나 커뮤니티, 카톡 등의 발달로 인해 많은 사진을 찍고, 또 이 사진들을 누군가와 공유하실텐데요.

요즘 세상이 어수선하다보니, 스토커도 많고, 각종 흉악 범죄도 심심치않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매체의 발달로 인해 더 쉽게 이러한 범죄 뉴스를 접하게 되고, 그만큼 모방 범죄도 늘어나고…. 뭐 이런 악순환이 계속되는 게 아닌가란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 사진의 위치 정보를 통해 피해자의 집을 특정하고, 범죄를 저질렀다는 소식을 접했는데요. 남의 일 같지는 않습니다.

휴대폰의 위치 정보를 켜 놓으면서 생기는 이점도 있지만, 범죄에 이용될 수 있는 단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의 위치 태그를 끄거나 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공유 앨범으로 사진 이동 시키는 방법. 사진 공유, 이동.

✔️ 갤럭시 갤러리 사진 모자이크 하기. 사진 편집.

갤럭시 카메라 위치 정보 설정방법.

갤럭시 휴대폰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마다 기록되는 위치 정보(위치 태그)를 끄거나 켜는 방법은

1 카메라 실행

2. 상단 좌측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3. 위치 태그 스위치를 on/off

설정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일반에서 위치 태그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 이 녀석을 끄거나 켜주시면 됩니다.

요즘들어 유난히 흉악한 범죄 소식이 자주 들리는 것 같더군요. 인터넷과 sns 등 각종 매체의 발달로 예전 같았으면 모르고 넘어갔을 수도 있는 소식들이 전해지는 것일수도 있지만, 세상이 점점 각박해지고 있는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별 것 아닌 설정이지만, sns나 커뮤니티 등에 사진을 자주 올리신다면, 위치 태그 기능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 보셨으면 합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위치 태그 기능을 끄거나 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