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카톡 공화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카카오톡은 필수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각종 모임이나 회사나 학교에서의 공지가 카카오톡 단톡방을 통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은 카톡보다는 페메나 인스타그램 메신저를 주로 이용한다는 얘기가 있긴 하던데, 아직까지 카톡의 아성을 넘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뜬금없이 왠 카톡 얘기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널리 사용되는 카톡이다보니,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카톡 자동친구 추가가 되도록 설정해놓고 사용중이신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자동 친구추가 기능을 꺼 둘 수도 있고, 멀티 프로필이나 친구 삭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고, 별도의 저장법을 통해 카톡친구 추가가 안 되도록 설정도 가능하지만 저장하고 싶지 않은 번호 때문에 이런 별도의 조치를 해야하는 것이 번거로워져 번호를 저장하는 것이 꺼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장을 안하기에는 찝찝하고……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 태그(예전에는 메모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태그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더군요)를 해두는 것입니다.
특정 번호에 태그를 해 두면, 해당 번호로 전화가 오면 메모해 둔 내용이 함께 표시가 되므로,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고도 누구로부터 걸려온 번호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특정 전화번호에 태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전화번호 메모하기.
전화번호를 저장하기에는 애매하고, 저장을 안 해두기에는 뭔가 찝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태그 기능을 이용하면 유용한데요.
갤럭시 휴대폰에서 특정 전화번호에 태그를 하는 방법은
1 통화 어플 실행
2. 최근 기록을 선택
3. 메모할 전화번호를 선택
4. 태그 추가를 선택
5. 메모(태그) 입력
원하는 태그를 입력해 줍니다. 태그 테스트로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 완료
위 사진처럼 태그가 추가됩니다. 태그 편집을 눌러, 태그를 바꿔줄 수 있으며 태그가 된 전화번호는
위 사진처럼 태그명이 먼저 보이고, 해당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태그해 둔 내용이 표시되어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고도 식별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특정 전화번호에 메모를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