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와 데이터가 안될 때, 구글 번역기 사용 방법. 오프라인 번역.

해외 여행시 필수라해도 과언이 아닌 녀석이 바로 구글 번역기인데요. 구글 번역기 하나만 있으면 아직까지는 약간 미흡한 점도 있지만, 해외 어디를 가든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해진 세상이 되었습니다. 구글 번역기에서는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하여, 오늘은 구글 번역기의 오프라인 번역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딜 가든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해외 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차를 타고 이동을 하거나, 한적한 곳을 가면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역기에 의존하는 해외 여행이라면, 이럴 경우 상당히 난감해지는데요.

해외 여행시 미리 해당 국가의 언어팩을 다운로드 받아 두시면,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크롬에서 구글 번역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작업표시줄 고정.

✔️ 구글 크롬 홈 버튼 표시. 홈 버튼 없애기. 2024 크롬 점유율.

구글 번역기 오프라인 사용방법.

예전에 한창 홈쇼핑을 통해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안될 때도 사용 가능한 오프라인 번역기라면서 판매를 했었는데, 아직도 나오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당시에도 구글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었기에, 저걸 사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싶었는데, 꽤나 많이 구매를 하시는 것 같더군요.

얘기가 잠시 샜는데, 구글 번역기에서 오프라인 번역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으로 사용하고 싶은 언어의 언어팩을 미리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특정 언어의 언어팩을 다운로드 받고,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1 구글 번역기 실행

2. 상단 우측의 프로필을 선택

3. 다운로드 한 언어를 선택

4. 오프라인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언어를 다운로드’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언어팩을 다운로드 해두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가 다운로드 되어 있는데,

반드시 한국어도 함께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언어팩을 다운로드하고, 제대로 작동 되는지 궁금하신 분은 비행기모드를 설정해 두시고 시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구글 번역기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