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묶어서 한 번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카톡을 통해서 많은 사진을 주고받다 보면, 가끔 받은 사진 중에, 사진이 깨어지거나, 흐릿해서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돌고도는 짤같은 경우에는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다보니 풍화되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직접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도 이렇게 흐리거나 깨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 서버의 부하를 줄이기 위함인지, 데이터 사용량을 아끼라는 카카오 측의 배려인지는 모르겠지만,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사진의 용량을 줄여서 보내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데이터 요금제도 비싼 녀석을 사용하고, 와이파이 망이 워낙 잘 갖추어져 있어, 데이터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안깨지게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에 이 기능 저 기능(기능이라고 불러야 할 지 의문인 녀석들이 더 많지만….)을 때려넣다보니, 정작 필요한 기능을 찾으려면, 한참을 헤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신저 본연의 기능만 들어있다면 앱 자체가 이렇게 무거워질리가 없는데, 다양한 녀석들을 구동시키다보니, 이제는 메신저라고 부르기에도 민망한 수준이 되어벼렸네요.
또 얘기가 옆으로 샛는데,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2. 채팅방 입장.
아무 채팅방이나 눌러서 입장해줍니다. 하나의 채팅방에서만 설정을 해줘도 다른 채팅방에도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채팅방 아무 곳이나 입장해주시면 됩니다.
3. 하단부 좌측의 + 를 선택
4. 앨범을 선택
5. 하단부 우측의 점 세 개 메뉴를 선택
6. 설정
이곳에서 사진의 경우 원본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동영상은 고화질을 선택하시면, 사진이 깨지거나 흐려지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