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많이 온다고, 행정안전부에서 저의 안전을 걱정해서 자꾸 문자를 보내줍니다.
업무용 폰과 개인용 폰 두 개를 사용하는 저에게는 양쪽에서 울려대는 휴대폰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더군요.
가끔 별도의 설정을 해 놓지 않으신 분들의 폰에서 큰 경보음이 울리게 되면 깜짝깜짝 놀라게 되는데요. 오늘은 정부의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걱정해서 팝업을 띄우고, 큰 소리로 조심하라고 문자를 보내주는 것은 고마운 일이지만, 시도때도 없는 안전문자 알림은…조금…… 짜증이…… 알림을 끈다고해서, 알림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므로, 저처럼 두 개의 폰을 사용하시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진동 정도만 설정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포스팅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 알림 끄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 긴급 재난 문자의 알림을 설정하는 것은, 문자 메시지에서 가능한데요.
알림 문자를 받은 수신내역이 있으신 경우,
1 문자 메시지 실행.
2. 안전 안내 문자를 선택
3.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선택
4. 설정
위 사진처럼 on되어 있는 스위치들을 한 번씩 터치해서 모두 꺼버리시면 됩니다. 혹시 정말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진동 정도는 켜 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은 진동만 켜져있고, 모두 꺼버린 상태입니다.)
안전 알림문자가 어디있는지 못 찾을 경우.
분명히 재난 문자를 받은 기억은 있는데, 어디에 붙어 있는지 찾기도 어렵고, 찾기 귀찮을 경우에는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1 휴대폰 설정을 실행
휴대폰을 위에서 아래로 한 번 끌어내리면, 위 사진처럼 설정 바로가기가 튀어나옵니다. 설정이 어디있더라…하고 찾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
2. 알림을 선택
3. 고급 설정을 선택
4. 재난문자를 선택
여기까지 하시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설정창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 곳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갤럭시 폰에서 긴급 재난 알림 문자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