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에는 자잘한 편의 기능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휴대폰을 들면 화면이 켜지게 설정하는 방법과 화면을 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꺼지거나 켜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lg에서 나온 g2라는 폰을 사용했었는데, 당시 노크온 기능(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거나 꺼지는 기능)을 상당히 유용하게 써먹었었는데요.
당시 다른 폰에서는 안되던 기능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특허가 만료가 된 것인지 다른 기종들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더군요.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에서 음성입력 사용하는 방법. 삼성키보드에 목소리(말)로 입력하기. 음성 타이핑. ✔️ 아웃도어 고어택스 재킷 추천. (네파,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컬럼비아 점퍼 등등 비교) |
갤럭시 휴대폰 들어서 화면 켜기 설정.
휴대폰을 두고 다른 일을 하다 보면, 가끔 휴대폰 화면을 확인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남았는지……
연락이 온 곳은 없는지…..
시간은 몇 시가 됐는지…..
휴대폰으로 딱히 어떤 작업을 한다기보다는 단순한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휴대폰을 들었을 때, 화면이 켜지게하는 기능이나, 노크온 기능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이러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은
1 설정실행
휴대폰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빠른 실행에 있는 설정을 실행시켜 주시거나, 설정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2. 유용한 기능을 선택
설정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유용한 기능이라는 녀석이 보이실텐데, 이 녀석을 선택해줍니다.
유용한 기능에는 측면버튼 설정이나, 멀티 윈도우 등 꽤나 쓸만한 기능들이 많으므로 시간이 되실 때 찬찬히, 훑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모션 및 제스처를 선택
4. 설정
이 곳에서 들어서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등 원하시는 기능을 켜시면 됩니다.
우측의 스위치를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히 설정이 가능하므로, 필요하신 기능들을 켜거나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록색(?)불이 들어오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휴대폰을 들어 화면을 켜거나, 두 번 두들겨서 화면을 끄거나 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