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에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고 성능이 높아졌음에도 배터리 성능은 그대로인 듯한 느낌이 듭니다.
휴대폰 성능이 좋아진만큼 배터리의 성능이 꽤나 좋아졌음에도 휴대폰 성능이 그것 이상으로 좋아져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진 것도 한 몫 하는데요.
갑자기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2012년 당시 출시된 갤럭시 s23의 배터리 용량이 2100mAh정도이고, 그 당시 출시되던 스마트폰들의 배터리 용량이 대략 2,000mAh 수준이더군요.
참고로 갤럭시 s23모델의 기본 배터리 용량은 3,900mAh, 플러스 모델이 4,700mAh, 울트라 모델의 용량이 5,000mAh니까 두 배 정도 용량이 커졌네요.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배터리를 자주 충전하게 되는데요.
배터리 충전을 한다고 충전선에 연결해 뒀는데,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되어 당황하셨던 기억이 한 번쯤은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배터리 충전시 충전 연결음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 메모리 관리 위젯 설정법.(디바이스 케어), 저장공간, 배터리 관리. 느려진 휴대폰 빠르게. ✔️ 카톡 몰래 확인하기. 카카오톡 숫자 1이 안 사라지게 확인하는 방법 1편. |
갤럭시 휴대폰 충전 연결음 설정.

너무 간단한 내용의 포스팅이라 쓸데없는 잡설이 길었는데요.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충전 연결음을 설정하는 방법은
1 설정실행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설정을 선택해주시거나, 설정앱을 찾아 실행시켜 줍니다.
2. 소리 및 진동을 선택

3. 시스템 소리를 선택

4. 설정

충전의 스위치를 끄거나 켜시면 충전 연결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스위치에 파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충전을 위한 연결 시 소리가 나도록 설정이 된 상태입니다.
이 곳에서 화면 잠금/해제시 소리가 나도록 설정해 주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충전 연결음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