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휴대폰 배터리를 교환하던 시절에는 좋든, 싫든 한번씩 휴대폰을 껐다가 켜야만했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귀찮아서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를 끼고 사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래도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많아 어쩔 수 없이 배터리를 교체해줘야 했는데요.
요즘 휴대폰은 배터리를 교체할 일은 고장을 제외하고는 없으니, 재부팅을 안시켜주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군요.
일전 포스팅에서 휴대폰도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바탕화면(홈화면)에 많은 앱이 나와 있으면 휴대폰이 느려진다는 말씀을 드리기도 했고, 느려진 휴대폰을 빠르게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재부팅을 하시라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 휴대폰에는 내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알아서 재부팅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 자동 재부팅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기종과 UI에 따라 안 되는 기종이 있을 수도 있고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ui버전에 따라 안 되는 경우에는 UI를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쓰고보니 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 메모리 관리 위젯 설정법.(디바이스 케어), 저장공간, 배터리 관리. 느려진 휴대폰 빠르게. ✔️ 아웃도어 고어택스 재킷 추천. (네파,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컬럼비아 점퍼 등등 비교) |
갤럭시 자동 재실행 설정방법.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휴대폰도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내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재부팅되도록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갤럭시 폰의 자동 재부팅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1 설정실행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리면 있는 빠른 실행에서 설정을 실행하거나, 설정 앱을 통해 설정을 실행시켜줍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이 녀석을 선택해줍니다.
3. 자동 최적화를 선택
4.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을 선택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 항목을 선택하시면 설정은 끝이납니다.
휴대폰 기종 및 상태에 따라, 자동 재실행 시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자동 재실행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