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알파고와 응답하라 1988의 영향으로 바둑 열풍이 다시 한 번 분 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조금 시들해지긴 했지만, 아직도 바둑을 배우고 즐기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데요.
저도 아버지께서 바둑을 두시는 것을 어깨 너머로 배워 요즘도 가끔은 즐기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바둑을 두려면 기원을 가거나, 바둑을 둘 줄 아는 사람을 찾아야 했는데요, 요즘은 손쉽게 인터넷으로 바둑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접근성은 좋아졌지만, 바둑 특성상 시작을 하면 꽤나 긴 시간을 붙잡고 있어야 하기에 시간을 내는 것이 쉽지만는 않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시간이 날때마다 짬짬히 사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사활마스터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어플에서는 사탕 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밝히는 바입니다.
사활 마스터 다운로드.
먼저 사활마스터 어플의 다운로드 링크부터 소개해드리고 포스팅을 이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활 마스터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사활 마스터 어플의 제작사는 다릅니다만 콘텐츠는 같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유사하므로, 동일한 회사에서 회사명만 다르게 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좀 찾아보니 보드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인 듯 하더군요.
사활 마스터 소개
저는 얼마 전 휴대폰을 바꾸면서 초기화가 되어, 이전 문제를 풀었던 자료들이 다 없어져버렸더군요.
어플 자체는 상당히 심플합니다.
매일 오늘의 문제 6개 씩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문제 카테고리에서는 초급 50문제, 쉬운 문제 50개, 중급 문제 50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더 많은 문제얻기를 선택하면
추가 결제를 통해 더 많은 문제를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진행 카테고리에서도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실 수 있으므로, 무료로 제공되는 문제들만 푸셔도 꽤나 오랜 시간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어플 자체는 상당히 심플하고 가벼운 편이며, 가끔 광고가 뜨긴 하는데, 거슬리지 않을 정도이므로, 사용에 불편함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가끔 풀이가 틀리는 경우도 있었는데, 현재는 많이 고쳐진 상태이더군요.
바둑을 배우시는데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사활 마스터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