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신용점수별 마이너스 대출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과 신용카드 발급과 신용점수의 상관관계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신용점수는 일반 서민들에게는 꽤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작 재산이 많으신 분들은 신용점수에 별로 신경을 쓰질 않으시더군요. 은행에서 서로 대출을 해주려고 하니…..
암튼, 예전에는 자신의 신용점수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업체에 회원가입을 한 후, 조회를 했어야 하는데요. 요즘은 네이버, 토스, 카카오 등에서 비교적 손쉽게 자신의 신용점수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토스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토스에서는 사탕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토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하게 토스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토스에 대해 포스팅을 할 꺼리들이 조금 있어서, 미리 정리를 해 놓는게 좋을 듯 해서…ㅎ
토스는 비바리퍼블리카라는 핀테크 업체에서 2015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입니다.
간편송금, 대출, 숨은 보험금 찾기, 병원비 돌려받기, 계좌, 신용 점수 조회, 토스 증권,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 내 차 보험료 계산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토스가 출시된 이후로 대한민국의 입출금 체계가 개편되었다는 평가도 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서비스들에 대해서는 추후 기회가 되면 소개해보도록 하고, 토스 앱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드리면서 간략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워낙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하나의 포스팅에 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네요. 추후 기회가 될 때마다 괜찮은 서비스들을 따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로 가시면, 토스 어플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토스에서 신용점수 조회하기.
토스에서는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토스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은
1. 토스 어플 실행
2. 하단부 우측의 전체를 선택
3. 내 신용점수를 선택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상단에 고정이 되는데, 이 곳에 없으시다면, 아래로 쭉쭉 내리시다면
위 사진처럼 신용탭에서 내 신용점수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4. 본인 인증
지문, 비밀번호 등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처음 사용하신다면, 지문 등록이나 비밀번호 등록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 오래전에 등록을 해 둔거라 정확한 기억은 나질 않네요.
5. 신용점수 확인
kcb와 nice 지키미의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확인 아래쪽을 보시면, 신용 점수 올리기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이 녀석은 신용평가사에 반영되지 않은 점수(휴대폰 요금 납부내역 등)를 먼저 반영되도록 도와주는 녀석입니다. 당장 대출을 받거나, 신용 점수를 사용할 일이 없으시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는 녀석입니다. 물론 근 시일내에 대출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구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반영이 되는 녀석입니다.
포스팅이 길어지고 있는 관계로 이 녀석은 추후에 기회가 되면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토스에서 내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