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이더라도 예전에 비해 손쉽게 집에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밀키트 같은 경우, 끓이거나 볶기만 하면 되고, 에어프라이 하나로 다양하고 간단한 요리(?)도 가능해졌으며, 조금만 찾아보면 유튜브를 통해 손쉽게 조리법을 익힐 수 있게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치킨값이 2만원을 훌쩍 넘는 시대가 되면서, 요즘은 집에서 냉동치킨을 구매한 후, 에어프라이 등을 통해 조리를 해 먹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종종 소개해드리고 있는 한국 소비자원에서는 시중에서 유통중인 제품 10가지(뼈 있는 치킨 5종류, 순살 치킨 5종류)에 대한 품질과 가격, 맛 등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 후, 이를 보도자료를 통해 배포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속도로 무료 견인 서비스(고속도로 자동차 사고), 정부통합민원 콜센터. ✔️ 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신용점수별 대출 금리 비교.(카카오, 토스, 케이뱅크, 신한, 국민, 등등) |
한국소비자원 냉동치킨 비교.
종종 기특한 일을 하는(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10개 제품들에 대한 맛, 가성비, 주요성분, 안전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대상이 된 제품은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봉, 골든치킨 봉, 노브랜드 바삭한 치킨봉, 크리스피 치킨봉, 퀴진 인싸이드 스윗허니 콤보, 고메 후라이드 순살치킨, 슈넬치킨, 시그니처 순살치킨, 애슐리 오리지널 통살 치킨,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 등 10개 제품입니다.
이마트, 체리푸드, 동원, 하림 맘스터치, 사세, 제일제당에서 제조 판매하는 제품들인데요.
제품 100g당 가격 차이도 최대 3.8배에 이를 정도로 차이가 났고, 영양 성분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도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내린 결론부터 소개해드리자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 열량이 낮은 제품, 나트륨 함량이 낮은 제품, 매운 맛이 없는 제품, 상대적으로 매운 제품 등으로 결과를 발표하였고, 보도자료를 보시면
100g당 영양성분 함량
색상, 단맛, 짠맛, 매운맛 등 맛에 대한 평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별 원산지에 대한 정보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므로, 냉동치킨을 종종 주문해서 드신다면, 한번쯤 보실만한 자료인 것 같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한국소비자원에서 비교, 평가한 냉동치킨 관련 보도자료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